Skip to main content
PhotoShake!

Photoshake! News

국산 앱4종, 아시아 앱스토어 휩쓸어(2011-06-27)

국산 애플리케이션(앱) 4종이 아시아 애플 앱스토어에서 유료 앱 분야 ‘톱 10’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.

27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티모(Distimo)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, 엔필이 개발한 퍼즐게임 ‘버즐(Birzzle)’이 아시아지역 아이폰용 앱스토어에서 5월 한달 간 1위를 지켰다. ‘버즐’은 버드(Bird)와 퍼즐(Puzzle)을 합친 말로 같은 색깔의 새를 붙여 블록을 없애는 퍼즐게임이다.

이와 동시에 ‘버즐’은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서도 10위에도 랭크됐다. 게임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 없는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도 같은 게임을 출시했기 때문이다. ‘버즐’은 인기앱 톱10에 두 번이나 이름을 올리면서 최근의 압도적인 성장세를 과시했다.

모션원의 사진앱 ‘포토쉐이크(PhotoShake)’는 3위를 기록했다. ‘포토쉐이크’는 스마트폰을 흔들어 여러 장의 사진을 하나의 사진으로 편집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.

시지포스(CGFORCE)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‘팔라독’은 8위에 이름을 올렸다. 올 1월 출시된 ‘팔라독’은 귀여운 캐릭터와 성장 시스템이 특징으로 국내 앱스토어에서 두 달간 유료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.

이 보고서는 “게임카테고리는 분석 대상 지역의 모든 앱스토어에서 예외 없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지만 한국은 유일하게 게임 카테고리가 없었다”며 “이는 글로벌 개발자와 퍼블리셔들이 한국을 흥미롭게 바라보는 이유”라고 설명했다.

헤럴드생생뉴스/onlinenews@heraldm.com